[세일즈북] 전체 목차 & 입문 가이드
[목차 안내]세일즈북은 단순히 소비로 끝나는 기존의 구매 방식에서 벗어나,구매시 EV(페이백, 현금)와FT(미래 가치)를 보상으로 제공하여, 누구나 실질적인 수익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. SalesVoo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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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MC웨이브란?]
출처 : https://vimeo.com/994866211
MC웨이브는 "멀티채널 웨이브"로,
여러 개의 채널이 존재하며
한 사람이 한 채널에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.
반면, 일반 웨이브는 채널이 하나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.
즉, 모든 참가자가 동일한 채널에
참여하게 되는 것과 같습니다.
[일반 웨이브 vs MC웨이브 차이점]
1명의 유저가 유닛을 여러 개 구매할 수도 있지만,
설명을 위해 1명이 1개만 구매하는 전제로 설명하겠습니다.
일반 웨이브에서는
FT가 가장 높은 유저 1명이 높은 EV를 가져갑니다.
예 : 해당 웨이브에 참여한 유저 중 FT 1위가 10만 EV 획득
MC웨이브는 채널 수만큼 EV가 나뉘어,
각 채널 내 FT 1위에게 EV가 분배됩니다.
예 : 채널이 10개면 10만 EV를 분배하여
각 채널 FT 1위가 1만 EV씩 받습니다.
FT가 낮더라도 경쟁이 덜 한 채널을 잘 선택하면
EV를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.
[빈 채널이 있을 경우]
예를 들어, 총 10만 EV 분배시,
10채널 중 1개 채널이 비어 있다면
해당 EV는 다른 채널에 균등 분배됩니다.
한 채널이 비어서 1만 원이 남으면,
9개 채널에 각 1,111원이 추가로 분배되어
각 채널당 11,111 EV씩 배정됩니다.
[MC웨이브의 장단점]
예시를 이어서 10만 EV 분배라 가정 했을때
일반 웨이브에서는
FT 1위 → 10만 EV
FT 최하위 → 10만 FT
MC웨이브에서는
각 채널 FT 1위 → 1만 EV
각 채널 FT 최하위 → 1만 FT
같은 금액을 들여도 결과에 따라,
10만 FT를 얻을 수도, 1만 FT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.
MC웨이브는
FT 전략과 눈치가 중요하며,
웨이브 참여 전에 채널 분포와
이전에 종료된 웨이브를 잘 살펴야 합니다.
MC웨이브의 기본 개념 입니다.
조금 더 상세한 내용은 중급편 고급편에서 다룰 예정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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